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ReSound

서비스 지원센터

상담 및 문의

자주 묻는 질문들

자주 묻는 질문들

우선 원격피팅은 고객님 보청기 담당 상담사의 피팅 프로그램 컴퓨터에 등록이 되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등록이 되면 요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3D 앱 화면의 나의리사운드를 클릭 - 리사운드 어시스트 목록의 '지원요청' 클릭 하면 절차대로 응해주시면 됩니다. 메세지가 담당 상담사님께 전해지고 확인하면 피팅하여 다시 고객님의 앱으로 전송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자사에는 현재 귀걸이형(오픈형) 보청기만이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형 보청기에 대해 자세한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대표번호 1577-2922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무선 악세사리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만일 수리가 필요한 경우엔 악세사리는 따로 수리는 해드리지 않아 보증기간 내에는 새 제품으로 교체해 드립니다. 보증기간 이후 구매일로부터 3년 이내에는 유상 A/S로 A/S비용 청구가 되고 새 제품으로 교체 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의 보청기는 핸드폰과도 연결하여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거나 자사 어플과 연결하여 자가적인 간단 조절이 가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청취환경을 향상 시켜 주기 위해 TV와 연결 한다든지 마이크 기능을 높인다든지 리모컨으로 볼륨 조절 등을 할 수 있는 액세서리와도 페어링 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청기 모델에 따라 적용 범위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상담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는 대표번호 1577-2922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새 배터리를 넣어도 소리가 안 들릴 경우 지엔리사운드 보청기 고객센터(Tel:1577-2922) 또는 구입하신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귀지가 막히거나 접촉불량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센터(Tel:1577-2922) 또는 구입하신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손잡이는 간단하게 수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우선 귓속에 넣은 상태에서 떨어졌을 경우 배터리 도어를 열어 보청기를 빼신 후,고객센터(Tel:1577-2922) 또는 구입하신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귀지가 막히거나 특정한 부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입니다. 고객센터(Tel:1577-2922) 또는 구입하신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택배발송 접수 처리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귓속 모양은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변화됩니다. 특히 연로하신 경우 귀 안에 피부 탄력이 없어지거나,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성장하면서 외이도가 넓어지는 등 변화가 큰 편입니다. 피드백소리(삐~)는 보청기가 꼭 맞지 않아서 나는 소리입니다. 고객센터(Tel:1577-2922) 또는 구입하신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겉부분의 깨진 정도에 따라 수리 또는 귓본을 다시 뜨셔서 겉부분의 모양만 재제작하셔야 하며 내부부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새로 구입하셔야하므로 고객센터(Tel:1577-2922)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배터리 넣는 곳(부품)은 간단하게 수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고객센터(Tel:1577-2922)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배터리도어를 조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Tel:1577-2922)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귓속에 보청기가 잘 맞지 않을 경우입니다. 보청기를 착용하시다보면 shell 혹은 mold 와 외이도 사이에 틈이 생겨서 피드백(소리가 새어나오는 하울링 발생)이 나게 되는데요.

이때에는 고객센터(Tel:1577-2922) 또는 구입하신 병원으로 전화 및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우편 발송 시 쉘 제작이 필요할 경우엔 귓본이 필요할 수 있으니 먼저 전화로 문의 후 발송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재 고객님과 보청기가 잘 맞지 않아서 밀려나는 것입니다. Shell과 mold를 재제작해야하므로 고객센터(Tel:1577-2922) 또는 구입하신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우선 대표 번호로 연락부탁 드리겠습니다.
보청기의 잡음은 내의 잡음과 외의 잡음으로 구분하는데 현재 고객님의 착용상태를 전문가가 판단해 봐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고객센터(Tel:1577-2922) 또는 구입하신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보청기는 열에 약하므로 절대 드라이기로 말리지 마시고(습기건조는 드라이킷통만 이용) 우선 물기를 닦으신 후 빠른 시일내에 고객센터(Tel:1577-2922)로 방문하셔서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수리요청 건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버튼이 있으면 길게 눌러주면 보청기 전원이 꺼지고, 프로그램 버튼이 없으시다면 밧데리 도어를 완전히 열어 놓으시면 됩니다.
보청기는 난청으로 인하여 청각손실이 발생한 주파수 대역에 소리의 이득을 높여 줌으로써, 청각을 보상하여 다시 소리를 잘 듣도록 도와주는 의료기기입니다.
때문에 보청기를 착용하시게 되면, 보청기의 청각 보상 작용으로 난청으로 그동안 듣지 못했던 소리를 다시 들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는 실제 청각이 좋아진 것이 아니라, 보청기를 통해 소리를 다시 들을 수 있게 된 것이기 때문에,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으시면 다시 원래의 난청 수준으로 청취하게 되어 마치 이전보다 더 들리지 않는 것과 같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청기는 소리의 증폭을 난청이 발생한 특정 주파수 구간에만 적용할 수 있으며, 이 때의 증폭도 청각을 손실할 수 있는 수준이 되지 않도록 프로그램 상에서 사용자의 난청 수준에 맞추어 제어하기 때문에, 보청기를 착용한다고 하여 우려하시는 청각이 더 나빠지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주파수 대역별 증폭 등 기능이 없는 일반 소리증폭기라면 난청이 충분히 더 심해질 수 있겠으나, 보청기는 이러한 위험에서 난청 사용자의 청각을 보호하기 위한 식약처의 허가가 필요한 의료기기이며, 식약처 또한 이러한 이유에서 난청의 경우, 보청기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보청기를 착용하고 계신데도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경우라면, 우선 보청기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는데도, 소리가 잘 안들린다면, 보청기 내부에 귀지가 쌓여 안들리거나 혹은 땀, 먼지 및 습기 등에 의해 보청기의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보청기 점검을 위하여, 내사 방문해주시면 보청기 청소 및 점검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보청기가 귀에 맞지 않으면 \"삐\" 소리가 납니다. 잘 맞도록 손으로 조금 움직이며 안으로 더 넣으세요. 그래도 삐 하는 소리가 난다면, 내사 방문해서 보청기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우선 습기제거통에 사용하시는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뚜껑이 떨어졌다면, 집에 있는 밀폐용기에 넣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보청기 착용시 통증을 느끼시면 바로 보청기 착용을 멈추시고 붓기가 가라않도록 2~3일정도 착용을 하지 마십시오, 붓기가 완전히 가라않은 후에 보청기를 착용했을 때 통증을 다시 느끼시면 고객센터또는 구입한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보청기를 착용시 통증을 느끼시면 보청기 착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보청기 착용할 때마다 통증이 지속된다면 당사에 내방하시어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에 전화기를 너무 가까이 대면 소리가 안들리거나 잡음이 들릴수 있습니다. 약0.5-1cm 정도 떼시면서 소리가 잘들릴수 있는 거리로 맞추시면 됩니다. 만약 그래도 안들리시면 내사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셔야 합니다.
보청기에 전화기를 너무 가까이 대면 소리가 안들리거나 잡음이 들릴수 있습니다. 약0.5-1cm 정도 떼시면서 소리가 잘들릴수 있는 거리로 맞추시면 됩니다. 만약 그래도 안들리시면 내사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셔야 합니다.
소리가 어떻게 안들리는지 정확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사방문 해서 보청기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음악소리가 안들리는 것은 소리조절로 잘 들을수 있는 부분이므로 고객센터나 구입하신 병원에 방문하셔서 소리조절을 받으시면 더 나은 소리를 들을실수 있습니다.
말소리가 잘 집중이 안된다는거 같은데요. 우선 내사 방문하시면, 저희가 보청기 점검후 피팅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청력검사 결과에 비해 조금 높게 소리조절이 되어있어서 큰소리에 큰소리부분을 조금 낮춰 드릴수 있습니다. 내사 방문하셔서 보청기 점검후 피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보청기 언제 구매하셨나요? 개인마다 다르지만, 수명은 약 5년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전후로 해서 수명이 다된다면, 고장이 자주 날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새로 바꿔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보청기 소리가 안들리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우선 청력검사와 보청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모든 점검이 끝난후 소리조절을 다시 하시면 보청기를 잘 착용할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보청기가격은 크기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보청기 크기는 청력에 따라서 달라지며 보청기 가격은 크기가 아니라 보청기의 기능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고가의 보청기 일수록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으며 조절또한 용이합니다.
보청기 크기는 청력에 따라 틀립니다. 청력이 좋으면 작은 보청기를 할 수가 있고 청력이 나쁘면 어쩔 수 없이 큰 보청기를 해야합니다. 보청기의 크기가 클수록 소리를 더 크게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청력에 따라 보청기의 타입이 기본적으로 정해졌다고 하더라고 개개인마다 귀안의 외이도 구멍의 크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청기는 회사마다 크기가 틀린것이 아니고 청력과 개개인의 귀 사이즈 마다 틀려집니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시 불편하시면 사용시간을 조금씩 늘려 사용하셔도 되고 필요할때만 착용하셔도 괜찮으시나 보청기가 적응이 다 된 상태에서는 고객님의 필요에 따라서 계속 착용하셔도 되고 선택적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하십니다.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으면 듣는 어음대역을 많이 놓치기 때문에 어음분별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보청기를 착용하여 소리 자극을 계속 주는것이 청력 감퇴 속도를 늦춰주므로 보청기는 최대한 빨리 착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청기는 각각의 귀의 청력에 맞게 처방하며 청력에 맞춰서 귀걸이형과 귓속형이 구분됨으로 양쪽에 다른타입으로 착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요즘은 청력을 생각해서 디지털 보청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나 양쪽 귀에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각각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양이에 난청이 있을 경우에는 보청기 양이 착용을 권해 드립니다. 미국의 경우 보청기 착용자의 80%정도가 양이 착용을 하고 있습니다. 양이 착용시에는 많은 이점들을 가지고 있는데 소음상황에서도 말소리 이해력을 높여주고 방향성도 좋아지며 두 귀에 계속 활성화되면서 청력감퇴의 진행도 덜 이루어지는 등 많은 이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작은 부품까지도 모두 수입해서 들어옵니다. 또한 보청기는 구입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조절하고 관리를 해야합니다. 보청기를 평균 5년 정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때 그에 해당하는 서비스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 보청기 모델에 따라 무상 보증기간이 다름, 무상기간후 부품교환시 부품비용만 부담하시게 됩니다.)
보청기의 평균 사용 기간은 5년정도 이며 개개인마다 사용기간은 약간의 차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습기제거통 겉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전자레인지에 바로 돌릴경우 녹아버릴 수 있으니 알맹이만 전자렌지용 그릇(사기그릇등..)에 넣어서 돌려주시면 됩니다.
약 2분정도 돌려주시고 색깔이 돌아오지 않으면 다시 1분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다시 돌려서 색깔이 파란색으로 돌아오지 않을 경우에는 새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뽀족한 부분으로 리시버(스피커)부분을 잘못 건드릴 경우 보청기가 손상될 수 있으니 뽀족한 부분으로는 청소하지 마시고 브러쉬 부분으로 가볍게 귀지만 털어주시면 됩니다.
저희 리사운드 보청기의 CASE는 보청기 형태에 맞춰 큰 사이즈와 작은 사이즈 크기가 있습니다. 현재 리사운드 보청기 CASE는 보청기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특별히 제작되어 있습니다.
현재 본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밧데리 종류는 10A, 312, 13, 675로 4가지 입니다. 고객님이 보청기를 사용하는 시간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하루에 보통 8시간 사용기준으로 보면 10A는 약 3~4일, 312는 약 5일, 13은 약 7~10일, 675은 약 15일 정도 사용합니다.
다량의 밧데리를 한꺼번에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적당량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밧데리 구입후 1년이상이 되시면 자연방전이 되어 사용량이 줄어들수 있으므로 밧데리를 1년이상 두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밧데리에 녹이 슬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시고, 상온에 보관을 하세요
소리가 들어가는 마이크와 소리가 나오는 리시버쪽의 방향을 아래로 하여 브러쉬로 털어주시면 됩니다. 청소를 소홀히 하면 귀지나 이물질로 인해 소리가 작아지거나, 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먼저 본사에 방문하셔서 A/S를 받는 방법이 있고, 택배로 보청기를 A/S 맡기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내방하시면 대부분의 사항은 당일 해결이 가능하고, 택배로 수리하시면 이동시간과 접수되는 부분이 걸리므로 약 1주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우선 방문예약을 해주신분을 우선으로 처리해드리므로 예약하지 않고 내사하실 경우 기다리는 시간이 좀 길어질수 있습니다.
반품은 지엔리사운드 반품규정에 따라 처리가 됩니다.
기간에 따른 환불(반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보청기 착용 후 1개월(30일) 이내 반품 : 구입가의 전액 환불,
ㆍ보청기 착용 후 2개월(60일) 이내 반품 : 구입가의 90% 환불,
ㆍ보청기 착용 후 2개월(60일) 이상 반품 및 환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귓속형의 경우 SHELL비용인 10만원을 차감한후 나머지금액이 반품금액임)
새로 출시된 보청기는 기존 보청기보다 나은 청취 효과를 주기위해서 점점 더 (말소리명료도, 깨끗한 음질, 편안한 착용감, 피팅의 정확성 등)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의 환경을 저장하여 소리조절시 전문가에게 정보를 주어 더 정확한 소리조절이 가능해 졌고, 충전식 보청기가 출시됨으로써 밧데리에 대한 비용도 절감되었습니다.
지엔 리사운드 본사의 주소는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625 (삼성동, 덕명빌딩 3층)이며, 지하철 2호선 삼성역 8번 출구로 나오셔서, 출구 방향으로 70m만 직진하시면, 기업은행 건물 3층에 리사운드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지엔 리사운드 보청기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보상판매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보상판매 대상고객은 3년이상 리사운드 보청기를 착용하신 고객(2004년 6월 이전구매고객)이며 행사기간은 2007년 7월1일부터 9월 30일 까지 입니다. 행사조건은 기존사용보청기 반납후 신제품 구입시 15%할인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지엔 리사운드 고객센터에 신청해주시면 다음번 사외보부터 댁에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2922 입니다.
리사운드 지사는 강북지사, 강원지사, 경인지사(인천), 고양지사, 제주지사, 충청지사(대전), 대구지사(대구), 호남지사(광주), 부산지점(부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북지사 - 02-908-7690, 강원지사 - 033-734-4750, 경인지사(인천) - 032-523-9222, 고양지사 - 031-913-2922, 충청지사 - 042-525-8750, 제주지사 - 064-724-8222, 대구지사 - 053-653-2588 / 1577-7918, 호남지사 - 062-267-9222, 부산지사 - 051-231-8601~3
보청기 기술에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두 가지의 타입의 기술이 존재합니다. 수십년 전부터 발전되어 온 아날로그 기술은 디지털에 비해 한정된 용량과 기능을 제공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아날로그 보청기는 특정한 목적에 부합되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디지털 기술은 아날로그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청력 보전의 기술이 뛰어납니다. 또한 청각사에게 보청기 음의 감도 조절이나 소리의 처리과정을 컨트롤할 수 있게 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폭넓은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국의 경우 2005년 이래, 90% 의 디지털 보청기 이용자를 포함한 보청기 착용자의 만족도가 77%에 달합니다.
안경이 좌우 시력에 렌즈를 각각 맞추듯이 보청기 또한 좌우 청력에 맞춰 양쪽에 착용하면 소리의 균형이 잡혀 정확하게 들리고 청취 효과가 훨씬 커지기 때문입니다. 두 귀에 난청이 있으면서도 보청기를 한쪽만 착용할 경우 보청기를 쓰지 않는 귀의 청각이 점점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양쪽 보청기를 착용할 경우 ① 위치 감각이 높아집니다. ② 잡음과 소음이 줄어듭니다. ③ 분별력이 높아집니다. ④ 소리가 명확해 집니다. ⑤ 어음명료도가 높아집니다.
보청기는 고가 제품이며, 청각 재활 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화 등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제품이므로, 단순히 가격이나 브랜드만을 보고 고르면 안됩니다. 보청기는 전문의의 처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난청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다 보청기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청기를 할지 말아야 할지 여부도 청각 전문가 및 담당 전문의가 결정을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 이비인후과에서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민감한 전자 부품으로 이루어진 기기여서 5년 정도 지나면 수명을 다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제대로 관리하고 보상수리를 적절하게 받으면서 사용했을 경우의 수명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도 사용 중에는 습기와 물기가 보청기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보청기 수명기간 동안 잘 사용하려면 착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반드시 습기제거통에 보관하고, 소리가 나오는 구멍이 막히지 않도록 매일매일 솔로 청소해야 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청기는 일반 전자제품과 같이 배터리로 작동되기 때문에 보청기의 배터리 삽입구가 있어서 배터리를 넣으면 보청기가 작동됩니다. 3∼7일에 한번씩 교체하셔야 하며, 배터리 타입 및 사용자의 사용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은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배터리가 계속 소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를 빼 놓는 것이 좋습니다.
평생 쓸 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보청기는 민감한 전자 부품으로 이루어진 기기여서 6-7년 정도 지나면 수명을 다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제대로 관리하고 보상수리를 적절하게 받으면서 사용했을 경우의 수명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도 사용 중에는 습기와 물기가 보청기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보청기 가격은 제품군에 따라 다양하며, 한쪽기준으로 적게는 180만원 이하부터 570만원까지 있습니다. 디지털 보청기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 휴대폰, 시계, MP3 등 많은 분야에 응용되고 있는 디지털신호처리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아주 작은 크기의 전자부품을 그 조그만 보청기 안에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적인 프로그램의 가치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작은 비용은 아닙니다. 하지만, 보청기는 청각재활 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화 등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제품이므로, 단순히 가격만을 보고 고를 수는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나이, 직업 등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닙니다. 전문의의 정확한 청각검사와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게 되고 귓속형 모델일 경우 귓 본을 뜨게 됩니다. 귓 본에 맞게 약 일주일간의 보청기 제작과정을 거친 후에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귀걸이형 모델이여도 승인이 되고 보청기가 나오기에 바로 착용하고 가실 순 없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기 전에 이비인후과에서 청력을 정확히 검사해서 다른 이과적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청력검사 없이 함부로 보청기를 선택할 경우 수술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환자들이 불편하게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청기의 선택은 단순히 청력손실의 정도만을 보는 것이 아니고 여러가지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결정해야 하므로 상담시에는 보청기 전문가인지 확인하세요. 무조건 비싼 보청기보다는 귀모양, 난청정도, 생활환경, 경제적인 능력을 고려하여 나에게 적합한 보청기를 구입하세요. 보청기는 보청기 착용 이후 적응기간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착용 이후에도 주기적인 검사와 관리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는지 체크하세요.
보청기는 더 이상 광고를 보고 선택하는 상품이 아닙니다. 보청기 착용의 성패는 정확한 처방과 적합한 선택을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전문의의 정확한 청각검사를 위해서는 청각검사장비나 방음장치 등 부스가 제대로 갖추어져야 하고 제대로 된 청각검사를 할 수 있는 청각사가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실제로 난청이 있어서 상담 받고 진료받을 데를 찾아봐도 많지가 않고 치료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보청기만 착용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사례들이 너무나 많기에 본인의 귀 상태나 정확한 청각검사를 통해 가장 적절한 판단을 할 수 있는 곳을 권장합니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자 마자 모든 소리가 선명하게 잘 들리는 것은 아닙니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시면, 보청기가 귀를 막기 때문에 자신의 목소리가 울리고, 여러가지 소리를 한꺼번에 듣게 되어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자신의 목소리가 울리는 현상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고, 보청기를 통해서 들리는 생소한 소리는 그 동안 듣지 않았던 소리로, 주변의 소리에도 곧 익숙해 지게 됩니다. 이런 소리를 학습해 나가는 과정이 동시에 필요한 것이 보청기이며 그렇게 함으로써 청각재활 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화 등 일상생활에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착용형태에 따라 고막형, 외이도형, 귓바퀴형, 귀걸이형 4가지가 있는데, 마음대로 보청기를 고르는 것은 아니고, 청력의 상태에 따라 착용형태가 달라지게 됩니다. 즉 전문 청각사가 청력 정도에 맞추어 보청기 선택을 도와줍니다. 고막형은 안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모두가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울림 현상에 있어 적응이 어렵거나 착용상의 용이함 등으로 귀걸이형을 선택하는 분들 도 있습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른 각각의 선택의 이유가 있으므로 보청기 선택시에는 전문청각사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시면, 보청기가 귀를 막기 때문에 자신의 목소리가 울리고, 여러가지 소리를 한꺼번에 듣게 되어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소리가 자연스럽게 들릴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보청기를 꾸준히 잘 착용하고 적응하게 되면서 잘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럴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가격이나 브랜드만을 보고 아무 곳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나한테 맞지 않는 보청기를 하는 경우 오히려 더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청기는 고가 제품이며, 청각재활 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화 등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제품이므로, 보청기를 전문의의 처방이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합니다. 올바른 보청기 선택을 했을 경우, 오히려 더 나빠지는 청력의 속도를 지연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애인 보조기기 보험 급여 라는 혜택이 있습니다. 이는 청각장애등급을 가지신 분들만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이며 장애 정도 상관 없이 지원금은 131만원으로 동일합니다.

만 5년에 1회씩 신청 가능하며 추가 문의사항 있으신 분들은 고객센터로 연락부탁 드리겠습니다.

한쪽 귀의 청력손실이 80dB이상이고, 다른 귀의 청력 손실이 40dB 이상인 사람의 경우 가장 낮은 장애등급인 심하지 않은 장애 (경증-6급)이며, 두 귀의 청력손실이 각각 60dB 이상(40cm 이상의 거리에서 발성된 말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사람)인 사람이 심하지 않은 장애 (경증-5급)입니다. 단 한쪽 귀가 정상일 경우에는 청각장애 판정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이나 동사무소 사회복지과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장애보조기기 지원금 혜택을 받기 위한 장애 등록 신청 절차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1.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

신청자는 읍/면/동/사무소에 장애인 등록용 진단발급 의뢰서 등록신청을 먼저 하신 후에 장애 진단을 확인해 줄 수 있는 의료기관(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 이후에 다시 동사무소에 결과지를 제출하고 공단으로 넘어가 장애 등록 신청 여부 결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일반 대상자:

신청자는 장애 진단을 확인해 줄 수 있는 의료기관(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 이후에 다시 동사무소에 결과지를 제출하고 장애 등록 신청 여부 결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공와우란 고도난청환자들에게 있어 와우(달팽이관) 내의 세포가 대부분 손상을 받아 소리를 전기로 바꾸어 청신경을 자극하는 기능을 못하는 경우 이를 대신하여 달팽이관을 자극하고 청신경을 자극하여 대뇌에 소리를 전달하도록 하는 인공 청각장치입니다. 양 귀 모두 심각한 청력 손실을 가진 사람(청력손실이 최대 70dB 이상인 사람)이 보청기로는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에 시행하는 이식수술법으로 귀 속 달팽이관에 소형의 고성능 컴퓨터 칩을 이식하여 소리를 아주 미약한 전기로 바꾸어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수술법으로 마이크로 들어오는 소리를 분석한 뒤 재구성해서 신경을 직접 자극하는 원리로 소리 전달을 합니다.
인공와우 시스템은 보청기가 아닙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크게 만들어 그 증폭된 소리를 귀에 전달해 줍니다. 그러나 인공와우는 심하게 청력이 손상된 사람, 즉 외유모 세포가 손상되었거나 축소된 경우의 이력을 가진 분들에겐 단지 소리를 크게 한다거나 증폭의 정도를 늘이는 것만으로는 소리를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인공 와우는 달팽이관 내에 기기를 삽입 수술 하여 귀의 외유모 세포가 손상된 부분을 지나쳐서 청신경을 직접 자극하여 심하게 청력이 손상된 사람도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인공와우에 대한 문의는 인공와우 수술이 가능한 병원으로 문의를 하여야 하며 리사운드 고객센터 (Tel:1577-2922)로 문의주시면 인공와우 상담 및 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청기에 습기가 들어 갈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땀 흘리는 운동을 하실 때는 보청기를 빼놓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하셔야 하면 운동하신 후 드라이킷(습기제거통)에 넣고 건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리사운드 보청기는 이비인후과전문병원에서 전문의처방과 상담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는 정확한 청력검사를 통한 청력손실도가 이후 보청기 처방 및 사용만족도, 청력개선에 있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며 기타 귀 질환이 있는 경우, 보청기 처방이전에 귀 질환의 치료가 먼저 선행되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기타 배터리 등 제품은 리사운드 홈페이지(www.resoundkorea.com) 및 전화(1577-2922)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는 일반 전자제품과 같이 배터리로 작동이 되고, 하루평균 8시간 사용기준 3∼7일에 한번씩 교체하셔야 하며, 배터리 타입 및 사용자의 사용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귀 모양에 맡게 최대한 작게 만들어 드린 것이고, 거기서 더 작은 것을 원하시면 옵션(PUSH-BUTTONE, TELECOIL SWITCH, VOLUME CONTROL등)을 빼서 다시 제작해야 합니다. 옵션이 없을 경우는 더 이상 작게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REC 와 MIC 만 깨끗하게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청소할 곳을 밑으로 향하게 하시고 브러쉬로 털어주시면 됩니다. 브러쉬가 없을때는 일반 칫솔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최소 6개월~1년에 한번씩은 고객센터로 내방해주시어 정기점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깨진 보청기를 하나도 빠짐없이 본사나 병원 또는 담당자에게 직접 가지고 오시면 확인해보고 수리가 가능하면 수리를 해드리고 불가능하면 귓본을떠서 재 제작을 해야합니다. 재 제작을 할경우 수리비가 들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드라이나 뜨거운 열로 말리지 마시고 물기를 닦은 다음에 드라이킷(습기제거제)에 넣고 바로A/S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민감한 전자 부품으로 이루어진 기기여서 6~7년이 지나면 수명을 다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제대로 관리하고 보상수리를 적절하게 받으면서 사용했을 경우의 수명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도 사용 중에는 습기나 이물질이 보청기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보청기 수명기간 동안 잘 사용하려면 정기적으로 AS센터를 방문하면서 예후 관리에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착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반드시 습기제거통에 보관하고, 소리 구멍이 막히지 않도록 매일매일 솔로 청소해야 합니다.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약 1∼2달 정도의 적응기간이 지난 뒤에는 보다 나은 청취 환경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착용하는 데의 불편함과 약간의 음색이 달라 어색함이 있을 수 있는데, 조금씩 착용 시간을 늘려갑니다. 생활을 하면서 보청기가 자신의 신체 일부처럼 될 수 있게끔 미세 조절을 해드립니다. 적응 과정에서 쉽게 포기하여 비싸게 구입한 보청기를 버리고, 보청기 제품을 탓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불편하지만 조금만 노력하시면 누구나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 기술에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두 가지의 타입의 기술이 존재합니다. 수십년 전부터 발전되어 온 아날로그 기술은 디지털에 비해 한정된 용량과 기능을 제공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아날로그 보청기는 특정한 목적에 부합되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디지털 기술은 아날로그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청력 보전의 기술이 뛰어납니다. 또한 청각사에게 보청기음의 감도 조절이나 소리의 처리과정을 컨트롤할 수 있게 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폭넓은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음성 난청과 같이 외이나 중이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달팽이관 안에 있는 유모세포에 손상이 없기 때문에 약물이나 수술을 통해서 청력이 정상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감각신경성 난청으로 진단을 받을 경우는 발생 초기(최소 2주)에는 약물요법으로 청각이 회복되는 경우도 있으나 오래된 경우에는 회복이 거의 안 됩니다. 현재까지 청각세포나 청각신경을 재생시키는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장 최선의 방법은 세포나 신경이 손상 받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으면 청각장애 정도에 따라 보청기나 인공와우를 통해서 재활을 할 수 있습니다.
난청의 예방을 위해서는 강한 소리와 접촉을 피해야 하는데 사격이나 스포츠, 작업장에서 나는 소음을 부득이 들어야 할 경우라면 반드시 소음차단을 위한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륨을 높여 음악 감상하는 것도 피하도록 하고 공부를 위해 헤드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것도 삼가 해야 합니다.
안경이 좌우 시력에 렌즈를 각각 맞추듯이 보청기 또한 좌우 청력에 맞춰 양쪽에 착용하면 소리의 균형이 잡혀 정확하게 들리고 청취 효과가 훨씬 커집니다. 두 귀에 난청이 있으면서도 보청기를 한쪽만 착용할 경우 보청기를 쓰지 않는 귀의 청각이 점점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① 위치 감각이 높아집니다. ② 잡음과 소음이 줄어듭니다. ③ 분별력이 높아집니다. ④ 소리가 명확해 집니다. ⑤ 어음명료도가 높아집니다.
아닙니다. 청력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양쪽 청력 모두가 손실 시에는 양쪽 착용을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미국의 청각관련 저널에 따르면 현재 미국 보청기 착용자의 78%가 양쪽 귀 모두에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정반대입니다. 보청기 기술의 발달로 보다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청력이 더 나빠지는 속도를 지연시켜 줍니다. 말소리를 이해하는 기능을 도와 줍니다.
보청기 가격은 제품군에 따라 다양하며, 적게는 150만원 이하부터 570만원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보청기는 청각재활 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화 등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제품이므로, 단순히 가격만을 보고 고를 수는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나이, 직업 등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사운드란 보청기 브랜드 명으로 세계에서 최고 품질을 인정받는 보청기입니다. 리사운드 보청기는 1994년 이후 미국을 포함한 북미 대륙에서 디지털 보청기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여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보청기로 국내 유일하게 병원의 의사와 청각전문가에 의해서만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는 고가 제품이며, 청각재활 뿐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화 등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제품이므로, 단순히 가격이나 브랜드만을 보고 고를 수는 없습니다. 보청기를 전문의의 처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청기를 한쪽 귀에만 사용을 해야 할지 양쪽 귀 모두에 사용할지 여부도 청각 전문가 및 담당 전문의가 결정을 합니다. 만약 양쪽 귀 모두에서 청력 손실이 발생했다면 전문의는 보청기를 양 귀에 사용할 것을 권할 것입니다.
착용형태에 따라 4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착용만으로 보청기를 고를 수 없습니다. 청력의 상태에 따라 전문 청각사가 보청기 선택을 도와줍니다. 고막형은 안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모두가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막형 보청기는 크기가 작은 대신 증폭량이 적은 단점이 있어 보청기 선택시에는 전문청각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보청기는 난청인의 귀에 착용하여 소리를 알맞게 증폭시켜 청력을 보완해주는 최첨단 정밀 의료기기입니다. 난청의 종류와 특성이 다양하듯이 보청기의 종류와 특성도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보청기 착용 전에는 반드시 청각 전문의의 정확한 검사, 상담, 처방 등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면접연락을 드립니다. 면접시간은 지원자 의 편의를 최대한 반영하여 퇴근시간 후에도 가능합니다.
신입사원은 이력서 작성상의 오류를 일차적으로 확인하고 채용분야의 자격기준에 적합 여부를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성별, 연령 및 외국어 능력, 전공 등에 제한을 둔경우 부 합여부를 판단합니다. 경력사원은 채용분야의 자격기준에 해당하는 경력 여부 및 근속기간, 업적 등의 부합여 부를 판단합니다.
일반적으로 1차 서류전형 -> 2차 부서장면접 -> 자체 적성검사 -> 대표이사 면접 순 입니다.
학력과 성별, 연령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특별한 경우 성별, 연령이 고려사항이 될수 는 있습니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하며, 남자는 병역기피 사실이 없어야 합니 다.
본 홈페이지 메뉴중 인재채용안내 게시판에서 해당 모집공고게시물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거나, 취업포탈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이력서를 작성한 뒤 온라인 지원하거나 채용공고에 기재된 이메일로 지원하면 됩니다
본 홈페이지 메뉴중 인재채용안내에서 확인하시거나, 온라인 취업포탈사이트 (잡코리아 http://www.jobkorea.co.kr, 인쿠르트 http://www.incruit.com )에 채용공고를 게시하니 확인하면 됩니다 (리사운드 검색활용)
채용은 회사의 인원충원계획 및 상황에따라 수시로 실시합니다.
와우 이식 시스템은 앞으로 주목할만한 진보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소리를 더 잘 듣고 말소리를 잘 이해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이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목걸이나 귀 뒤에 부착하는 보청기처럼 착용할 수 있도록 작게 만든 어음처리기는 클라리온 사용자들을 위해 현재 계속 계발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달로 계속해서 소형화된 기기가 개발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첨단 기술의 개발로 멀지 않은 미래에는 완전히 이식 가능한 기기가 개발될 것입니다.
와우 이식 수술을 한 아이들은 보청기를 착용한 아이들처럼 지속적인 청능훈련 및 언어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수술 후 재활 정도에 따라서 언어 습득 정도는 상당히 많은 차이를 나타냅니다. 수술만큼 재활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명심하십시오.
아이들이 말을 듣고 이해하는 것을 돕는 와우 이식시스템의 첫 번째 역할 외에도, 와우이식은 또한 청각 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술하기 이전의 청력, 와우의 손상정도, 인지능력, 난청기간 그리고 수술 후 재활 등 여러 가지 개인적인 사정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수술 후 대화를 하기 위해 말을 하게 됩니다.

소리 자극에 있어 근본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이 다른 보장구들 입니다. 인공와우는 일정수준 이상의 청력손실이 되어야 해서 청력이 떨어졌다고 다 진행할 수 가 있는 수술이 아닙니다. 더 나은 청력을 제공한다는것 보다 얼만큼의 청력손실을 가진 분들이 얼마나 적응을 잘 해오고 상담사와 함께 소리를 맞춰가며 예후관리를 잘 해오느냐에 중점을 두셔야 합니다.

 

네 맞습니다. 수술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이 예후 관리 이므로 처음 몇 달 동안은 음질을 최대화하고 프로그램을 조절하기 위해 방문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도 방문의 횟수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아오셔야 합니다.
일단 수술 때문에 절개된 부분이 완전히 치료된 후에(수술 후 4주 내지 6주), 어음처리기를 프로그램하고 자신에게 맞는 소리를 찾아서 프로그램하기 위해서 병원에 다시 방문해야 합니다. 이때 컴퓨터 소프트웨어로 청각사 선생님은 사용자가 소리를 듣기 시작하는 크기의 레벨과 가장 편안하게 들리는 소리의 크기를 찾아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어음처리기에 저장해 주실 것입니다. 이렇게 Mapping 이 끝나고 나면 처음으로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고 사용자에게 가장 좋은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식을 빨리 하면 할수록 소리를 빨리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청력이 손실된 시점부터 와우 이식을 한 시점까지의 기간이 짧을수록 청력 재활이 훨씬 빠르고 보다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이미 여러 연구 결과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심장 및 신장 이식 기계와 마찬가지로 인공와우 역시 영구적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인공와우 시스템은 보청기가 아닙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크게 만들어 그 증폭된 소리를 귀에 전달해 줍니다. 그러나 단지 소리를 크게 한다거나 증폭의 정도를 늘이는 것만으로는 심하게 청력이 손상된 사람, 즉 외유모 세포가 손상되었거나 축소된 경우 소리를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인공 와우는 귀의 외유모 세포가 손상된 부분을 지나쳐서 청신경을 직접 자극하여 심하게 청력이 손상된 사람도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와우이식 수술은 일반적으로 수술 시 마취가 필요한 다른 귀 수술을 할 때 제반되는 정도의 위험성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귀 수술과 같이 귀 마비라든지 염증, 부어오름 혹은 통증과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는데 만약 이러한 증상이 동반된다해도, 대개 일시적인 것으로 수술 후 몇 주가 지나면 자연히 가라앉습니다. 클라리온 시스템의 내부 이식기는 일반 마취로 환자가 잠들어 있는 동안 수술을 통해 이식됩니다. 이 수술은 일반적으로 3~5시간이 걸리고, 대개 수술 한지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퇴원을 하고 일상적인 생활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나 그 위험성에 관해서는 의사 선생님이 자세히 답변해 줄 것입니다.
인공 와우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 줄 수 있습니다. 인공 와우를 통해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연습이 필요하고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손상된 청력이 살아나는건 아니지만  소리에 익숙해지고 나면 사람의 음성 및 주변의 소리가 점점 자연스럽게 들릴 것입니다.
현재 리사운드웹사이트 회원가입과정에서는 주민등록번호가 있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 번호가 없으신 재외국민이나 외국인의 경우, 원칙적으로 리사운드 관련 사이트 회원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회원탈퇴는 홈페이지 메뉴중 고객문의를 이용하시어 요청하시면 일정의 탈퇴확인작업후 탈퇴처리하여드립니다. 회원탈퇴시 1개월동안 재가입은 불허하오니 숙고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를 변경 하기 위해서는 회원 탈퇴를 하신 후 재가입을 하시는 과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처리가 되면 탈퇴 후 1개월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능하오니 숙고하시어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리사운드 통합 회원 인증(SSO: Single Sign On)은 하나의 ID를 부여 받고 간단한 가입절차를 통해 리사운드의 패밀리 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리사운드에서 운영되는 모든 사이트는 하나의 아이디로 회원활동과 혜택을 동시에 누릴수 있는 회원방식입니다.

회원가입 시, [이미 존재하는 주민등록번호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생성되었을 경우에는 1)회원님께서 과거에 저희 GN resound korea 관련 웹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셨거나 2)타인이 회원님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을 한 상태입니다.

1. 회원님께서 과거 저희 관련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셨을경우에는 기존 사이트에서 사용하셨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면 되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신다면 회원가입페이지 하단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어 순서에 맞게 실행하시면 됩니다.

2. 타인이 회원님의 명의를 도용하신경우라 판단되시면.

저희 고객센터(1577-2922)로 전화주시면 확인후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로그아웃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시어 실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되지 않으실 경우는 회원님께서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잘못 기입하셨거나 저희 시스템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이거나 해결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홈페이지 메뉴중 [상담 및 문의]에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1577-2922)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이용시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오후6시

Top